728x90
우선, UIKit 앱의 구조
UIKit 앱의 구조는 MVC(Model-View-Controller) 디자인 패턴을 기반으로 하며, 여기서 객체는 목적에 따라 나뉩니다.
모델 객체는 앱의 데이터와 비즈니스 로직을 관리하고, 뷰 객체는 데이터의 시각적 표현을 제공하며, 컨트롤러 객체는 모델과 뷰 객체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해 적절한 시기에 그들간 데이터를 이동해요.
UIWindow란
앱 UI의 각 scene은 하나의 window 객체와 하나 이상의 뷰 객체가 포함되어 있어요.
여기서 UIWindow는 UI에 대한 보이지 않는 컨테이너 역할을 합니다.
엡의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도록 View에 대한 최상위 컨테이너 역할을 하며,
View Controller와 함께 작동하여 이벤트를 처리하거나 앱 작동에 대한 다양한 상호 작용을 처리해요.
보통 하나의 메인 window를 사용하지만, 외부 디스플레이에 콘텐츠를 표시하기 위해 추가 window를 사용하기도 합니다.
UIWindow: The backdrop for your app’s user interface and the object that dispatches events to your views.(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뷰에 이벤트를 발송하는 객체의 배경.)
@MainActor
class UIWindow : UIView
View는 사용자가 화면에서 실제로 볼 수 있는 콘텐츠, 텍스트, 이미지 등 사용자가 지정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.
참고
Managing content in your app’s windows
728x90
'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IKit: AppDelegate, UIApplicationDelegate (0) | 2023.09.12 |
---|---|
UIKit: UINavigationController (0) | 2023.09.09 |
Swift: Generics (0) | 2023.08.29 |
Simulator와 실제 디바이스 차이 - 2 (0) | 2023.08.28 |
Simulator와 실제 디바이스 차이 - 1 (0) | 2023.08.28 |